대회장 인사말

‘2023 스마일 Run 페스티벌’에 참여해 주신 치과계 가족들과 국민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23 스마일 Run 페스티벌에 참여해 주신 치과계 가족들과 국민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스마일 Run 페스티벌2010년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에게 건강한 웃음을 되찾아 주고 구강암과 얼굴기형 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범치과계 마라톤 대회로 어느덧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두 번 연속 언택트 대회로 개최돼 왔던 스마일런 행사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4년만에 다시 한강을 달리면서 개최되어 참가열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스마일 Run 페스티벌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구강암과 얼굴기형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어 왔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모여 지금까지 22명의 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 주었습니다.

 

매년 이 대회를 통해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은 물론이고 일반 국민과 치과계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을 이루는 건강한 대한민국 구현에 노력해 주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올해 스마일 Run 페스티벌’ 13회째를 맞아 다시 현장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보다 뜻깊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더욱 풍성한 이벤트와 행사를 마련하고 있사오니 치과계 가족과 국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202393, ‘2023 스마일 Run 페스티벌을 통해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건강과 추억을 함께 챙겨가길 바라며, 이번 대회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하겠습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장 박 태 근

환영사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 그리고 치과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202393일 제13치과인과 함께하는 얼굴기형 환자 돕기' 스마일 런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는 치과인마라톤회 회장 박성진입니다.

 

지난 제12회 스마일 런 페스티벌은 코로나19가 풀릴 것 같지 않는 날들 속에서 어렵게만 생각해왔던 마라톤이지만 함께 간다는 따뜻한 마음으로 귀한 사랑을 나누어 주셔서 얼굴기형에 대해 홍보하고 투병중인 환자들에게는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인 얼굴기형 환자들은 말하고 음식을 먹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치과 내 모든 분야의 통합적인 치료가 꼭 필요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검사조차 받지 못하거나 치료를 포기하는 저소득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희망의 디딤돌을 만들고 싶습니다.

 

스마일 런 페스티벌을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주최하는 것은 안으로는 치과의사, 치위생사, 치기공사 등 치과인들을 위한 화합의 축제로서, 밖으로는 멀게만 느껴졌던 사회와의 거리를 후원을 통해 좀더 가깝게 할 수 있는 계기를 일반 국민들과 함께 마련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202393일 뚝섬 한강공원에서 열릴 13회 얼굴기형 환자 후원을 위한 스마일 런 페스티벌에 국민과 치과인 여러분을 정중히 초청합니다.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치과인과 국민들이 하나가 되어 얼굴기형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더불어 후원의 참뜻을 되새기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치과인마라톤회 회장 박 성 진

환영사

건강한 나눔 행사인 2023년 ‘스마일Run페스티벌’에 함께 해주신 참여자와 후원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구강암 및 얼굴기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눈 저소득층 환자들에게 치료비를 지원하기 위한 "스마일RUN페스티벌"이 어느덧 13회를 맞이하였습니다.

1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달리미 여러분과 코로나 기간 동안 어려운 상황에서도 언택트 스마일RUN의 형식으로 '스마일RUN페스티벌'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시고 올해에도 더욱 알찬 행사진행과 준비를 위해 힘써주신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인마라톤회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스마일재단은 스마일RUN행사를 통해 모아진 후원금으로 구강암, 얼굴기형으로 인해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정확하지 않은 발음과 타인에게 얼굴을 보이지 못해 대인관계 및 사회생활까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경제적 문제로 인해 제때 치료 받지 못하고 있던 22명에게 치료비지원을 통해 희망의 미소를 전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의 주변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구강건강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일RUN페스티벌을 통한 여러분들의 따뜻한 나눔이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행복과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자리 잡은 '스마일RUN페스티벌'을 통해 후원된 기금 전액은 구강암, 얼굴기형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측에게 환한 미소를 전달할 수 있도록 치료비 지원을 통해 소중하고, 투명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일RUN페스티벌'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미소를 전달하기 위해 달리시는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달합니다.


감사합니다.

스마일재단 이사장 김 경 선

환영사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를 빛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봄, 가을마다 수십 개의 마라톤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중 범치과계가 국민들과 함께 어울리며 국민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 제고 및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달리기 대회는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유일합니다. 더욱이 구강암 얼굴기형 등으로 일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환우들의 수술비를 지원하는 ‘나눔’의 일환으로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서울시치과의사회도 이러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의 취지에 공감하고, 1회 때부터 빠짐없이 참여해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치아동 선발, 구강검진 부스 등 국민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각종 행사와 캠페인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학생치과주치의사업과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 등 우리나라 미래 주역인 아이들의 구강보건은 물론, 치과계 구인ㆍ구직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치과의사회는 국민 구강보건 향상에 힘써 평생 동안 건강한 치아를 유지해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주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 동료와 함께 한강을 걷고 뛰면서 서로의 소중함과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안전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곁에 늘 기쁨과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치과의사회 회장 강 현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