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스마일런 페스티벌

2019년 11월 10일 / 여의도 너른들판



스마일 Run 페스티벌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10년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스마일 Run 페스티벌은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에게 작은 희망을 주고 구강암 및 얼굴기형 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범치과계 마라톤 대회입니다.

 

특히, ‘스마일 Run 페스티벌을 통해서 그동안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들에 대한 국민 인식 전환은 물론, 일반 국민과 치과계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9회 대회 개최로 모은 기금은 약 84백만원 이며, 소중한 후원금을 통해 13명의 환자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되찾아 주고 용기와 희망을 심어 주었습니다.

 

매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고 계시는 국민과 치과계 가족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이번 ‘2019 스마일 Run 페스티벌에도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2019년 11월 10, ‘스마일 Run 페스티벌을 통해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건강과 추억을 함께 챙겨가길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를 빛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봄, 가을마다 수십 개의 마라톤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중 범치과계가 국민들과 함께 어울리며 국민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 제고 및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달리기 대회는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유일합니다. 

더욱이 구강암 얼굴기형 등으로 일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환우들의 수술비를 지원하는 ‘나눔’의 일환으로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도 이러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의 취지에 공감하고, 1회 때부터 빠짐없이 참여해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치아동 선발, 구강검진 부스 등 국민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각종 행사와 캠페인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학생치과주치의사업과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 등 우리나라 미래 주역인 아이들의 구강보건은 물론, 치과계 구인ㆍ구직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는 국민 구강보건 향상에 힘써 평생 동안 건강한 치아를 유지해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주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 동료와 함께 한강을 걷고 뛰면서 서로의 소중함과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안전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곁에 늘 기쁨과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구강암, 얼굴기형의 위험성을 알리고, 더불어 이러한 질환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환자에게 수술비를 지원하는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어느덧 10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러한 뜻 깊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신 달리미 여러분께 먼저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함께 힘을 모아주신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과인마라톤회에도 감사드립니다.


스마일재단은 지난 대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올해까지 총 13명의 저소득 구강암, 얼굴기형 환자를 선정하여 수술비를 지원하였습니다. 


지원대상자는 모두 경제적으로 어려워 치료를 미뤄오고 있었으며 얼굴기형, 언어장애, 섭식장애 뿐 아니라 교우관계, 취업 등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며 이로 인하여 자신감 저하, 대인기피, 우울증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가지게 된 안타까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렇게 우리 주변에는 심각한 구강질환을 가지고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치료받지 못하고 방치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따뜻한 나눔이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한줄기 희망이 되었습니다.


스마일재단은 2019년에도 ‘스마일 Run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 전액을 구강암, 얼굴기형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에게 환환 웃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소중하고, 투명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이번 스마일 Run 페스티벌 또한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깊은 장이 되길 바라며, 소외된 이웃의 손을 잡고 달려주시는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경기가 풀릴 것 같지 않는 날들 속에서 낯설고 어렵게만 생각해왔던 마라톤이지만 

함께 간다는 따뜻한 마음으로 귀한 사랑을 나누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지난 스마일 런 페스티벌은 여러 면에서 부족한 점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많은 참여로 일반 국민들에게는 생소한 구강암에 대해 홍보하고 투병중인 환자들에게는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구강암을 비롯한 모든 암 완치율의 가장 결정적인 변수는 암의 진행 정도이기 때문에 암을 이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암을 초기에 발견하는 것입니다.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들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지만 조기 발견으로 인한 완치율이 많이 낮기 때문에 구강암에 대한 대국민 홍보가 매우 절실한 이유입니다.

 

스마일 런 페스티벌을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주최하는 것은 안으로는 치과의사, 치위생사, 치기공사 등 치과인들을 위한 화합의 축제로서, 밖으로는 멀게만 느껴졌던 사회와의 거리를 후원을 통해 좀더 가깝게 할 수 있는 계기를 일반 국민들과 함께 마련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2019년 11월 10 여의도 너른들판에서 열릴 제10회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 후원을 위한 스마일 런 페스티벌에 국민과 치과인 여러분을 정중히 초청합니다.

 

이번 마라톤대회를 계기로 치과인과 국민들이 하나가 되어 구강암 및 얼굴기형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더불어 후원의 참뜻을 되새기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보건복지부 장관 박능후입니다.

‘2019 스마일 Run 페스티벌 마라톤대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스마일 Run 페스티벌 마라톤대회’는 저소득층 구강암 환자를 위한 수술비 지원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된 대회로 어느덧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하였습니다.


목표점에 다다르기 위해 한 걸음 한 걸음을 꾸준히 내딛어야하는 마라톤과 같이 구강암의 예방과 관리는 금연과 절주 등 일상생활에서의 꾸준하고도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과 치료도 매우 중요합니다.


마라톤을 계기로 여러분의 한 걸음 한 걸음과 함께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가슴 깊이 새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보건복지부는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비롯하여 구강암 예방과 치료에 대한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이 행사는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과 함께 구강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활동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모금된 금액을 통해 13명의 구강암 환자가 수술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 대회에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좀 더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많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철수 회장님과 스마일재단 김건일 이사장님을 비롯하여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대회에 참가하시는 여러분 모두의 안전과 선전을 기원합니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초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대회안내

2019 스마일런 페스티벌
  • 전화 031-821-9940
  • 팩스 031-821-9800